예장 웨신총회 제107회 성총회...총회장 김헌수목사 연임

“하나가 되는 총회, 사명을 다하는 총회” 다짐

입력 : 2022.09.05 17:4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웨신2.jpg

 

대한예수교장로회 웨신총회(총회장 김헌수 목사, 총무 김복래 목사)는 2022년 9월 5일 동탄 꿈너머꿈교회에서 제107회기 정기총회를 갖고 “하나가 되는 총회, 사명을 다하는 총회”로 부흥 발전시키기로 다짐하는 한편 지난 106회기 동안 총회장으로 헌신한 김헌수 목사의 총회장 연임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태풍 힌남노의 북상으로 일부 총대들이 위임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총회는 1부 개회예배, 2부 회무처리, 3부 폐회 예배로 진행했다. 


부총회장 양덕심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1부 개회예배에서 총회장 김헌수 목사는 창세기 6장 8절의 말씀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을 중심으로 ‘그러나 은혜로운 총회’라는 제목으로 설교하여 총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여 ‘하나가 되는 총회, 사명을 다하는 총회’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영풍 증경 총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06회기는 그 어느 회기보다 활발한 활동을 하는 가운데 모든 사역을 성공적으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다”면서 “특히 106회기 활동화보를 제작하여 총회원들에게 배부한 일을 감사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고 말했다. 1부 예배는 증경부총회장 중부노회 김안식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어 진행된 2부 회무처리에서는 서인노회(노회장 정미후 목사)가 신설노회로 추인 받아 향후 총회의 다양한 사역에 헌신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총회장과 임원진 선출을 은혜롭게 마쳤다.

 

웨신총회1.jpg

 

선관위원장 허창범 증경총회장의 인도로 진행된 임원 선거에서는 현 김헌수 총회장의 연임을 만장일치로 가결하는 한편 ▲1부총회장에는 호남노회 임예성 목사 ▲2부총회장에는 서인노회 양덕심 목사 ▲총무 경천노회 김복래 목사 ▲서기 동서노회 이병만 목사 ▲부서기 수도노회 이영선 목사 ▲회의록서기 강동노회 함금주 목사 ▲부회록서기 수도노회 김미라 목사 ▲회계 웨신대학노회 허송무 목사 ▲부회계 한서노회 이승표 목사를 각각 선출하고 ▲감사 한서노회 이영풍 목사 ▲호남노회 마순덕 목사를 선임했다. 


3부 폐회예배는 부총회장 임예성 목사의 사회로 직전총회장 박정균 목사가 욥기 8장 5절에서 7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창대하는 비결’에 대해 설교하며 하나님의 은혜로 나중은 심히 창대한 총회가 되자고 강조했다. 


폐회예배에서 증경총회장 허창범 목사(선거관리위원장)는 “이번 총회를 잘 준비하고, 106회기 화보를 제작하여 총회의 역사를 화보로 남긴 106회기 임원진에 감사하다”며 “웨신총회의 날 행사, 선교사 대회 등 총회 역사에 남을 굵직한 사역을 성공적으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임원진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축사했다. 예배는 원로 이규 목사의 축복기도로 마쳤다. 

 

웨신.jpg

 

한편 이날 총회에는 한교총 사무총장 신평식 목사가 참석, 웨신총회가 날로 성장 발전하는 모습에 축하하며 지난 106회기 동안 한교총과 연합하여 선한 사역에 동참해온 웨신총회에 감사하고, 향후 한국교회내의 증견교단으로서 웨신총회 역할을 주문하며 인사를 갈음했다. 


총회장을 연임하게 된 김헌수 목사는 “지난 회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107회기에는 ‘선택받은 은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총회가 하나가 되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면서 “더욱 내실 있게 사역하여 총회원들이 확고한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고 목회와 사역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총회는 빠른 시일내에 신임 임원들의 워크숍을 통해 107회기의 주요사업을 논의, 확정하고 새로운 회기를 출발하기로 결의했다. 


 

© i새누리 & snrpres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91938

교계 많이 본 기사

  1. 1“우리 함께 갑시다”...‘원희룡 기도후원회’ 조찬예배 개최
  2. 2세계로선민교회 “이흥선 목사 공격으로 인한 교회 피해 막중” 주장
  3. 3‘사회소송대응 시행세칙’ 적용하면 민찬기 목사 후보추천 무효
  4. 4성민교회 제18회 지역주민초청 마을잔치...섬김과 소통으로 사랑 실천
  5. 5함덕기 목사의 목회 메시지 / 모든 일에 책임지는 것이 사랑입니다
  6. 6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주의 종 134명 배출
  7. 7“고독사 예방, 교회의 작은 관심과 진정한 사랑으로 시작해야”
  8. 8한교연, 25일 길위의교회에서 '리멤버 투게더' 행사
  9. 9여의도순복음교회, 집수리 자원봉사팀 ‘37호 러브하우스’ 현판식
  10. 10전도협회 ‘제27차 2024 세계선교대회’ 역대 최다 4천여명 참석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 웨신총회 제107회 성총회...총회장 김헌수목사 연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